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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용 음악 피아노 반주 - 코드와 리듬으로 배우는 새로운 (커버이미지)
실용 음악 피아노 반주 - 코드와 리듬으로 배우는 새로운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유현철 지음 
  • 출판사음악의향기 
  • 출판일2006-11-21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7, 누적예약 0

저자소개

홍익대학교에서 컴퓨터를 전공하고

연세대학원에서 데이터베이스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월간지 “경영과 컴퓨터”의 번역위원을 지냈으며

서일대학교에서 전산영어 강사를 하였다

1989년 윌시스를 창업하고 1996년 우리나라 최초로

중고교생을 위한 인터넷 영어학습 사이트

Englishlab.com을 개설하였다.

‘Cool한 여성을 위한 교양음악이야기”

“실용음악피아노 반주법”,

“해설이 있는 피아노 악보집 Slow GoGo리듬 1편”,

“해설이 있는 피아노 악보집 Slow Rock리듬 1편”

“마케팅을 알면 뭘 팔아도 성공한다” 등을 저술하였고

“KKD드럼게임기”를 개발하여 정통부장관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하고

8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여러 문화센터에 팝송영어 부문을 위해 출강하면서

팝송을 이용한 영작 방법으로 탁월한 영어 학습 효과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현재 음악경영연구소장을 맡고, 사랑의 교회에서 컬럼을 쓰고 있으며

새빛맹인교회에서 1주일에 한번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목차

Part I 코드(화음)의 모든 것 익히기

1.1 Major 코드 익히기
1.1.1 다장조(C Major조) 스케일(Scale)의 이해
1.1.2 다장조(C Major조)의 스케일 손가락 연습
1.1.3 C, D, E, F, G, A, B Major조의 스케일 연습하기
1.1.4 Db, Eb, Gb, Ab, Bb Major조의 스케일 연습하기
1.1.5 5도권으로 스케일 연습하기
1.1.6 기본 코드 익히기
1.1.7 장조(Major)의 관련 코드 익히기
1.1.8 5도권으로 코드 익히기
1.1.9 왼손으로 코드, 오른손으로 멜로디 연주하기
1.1.10 왼손으로 베이스 오른손으로 코드 연주하기

1.2 minor 코드 익히기
1.2.1 가단조 (A minor) 스케일 (Scale)의 이해
1.2.2 각 조의 단조(minor) 스케일 연습하기
1.2.3 5도권으로 익히는 minor 스케일
1.2.4 기본 minor 코드 익히기
1.2.5 각 조에서 minor 코드 익히기
1.2.6 5도권으로 minor 코드 익히기
1.2.7 minor 곡 오른손으로 멜로디 왼손으로 코드 익히기
1.2.8 minor 곡 왼손으로 베이스 오른손으로 코드 연주하기

1.3 기타 변형코드 익히기
1.3.1 Dominant 7th코드
1.3.2 Major +7th 코드
1.3.3 minor 7th 코드
1.3.4 minor +7th 코드
1.3.5 9th 코드
1.3.6 +9th 코드
1.3.7 -9th 코드
1.3.8 +5th(augment) 코드
1.3.9 minor +5th 코드
1.3.10 6th 코드
1.3.11 minor 6th
1.3.12 sus4 코드
1.3.13 diminished 코드
1.3.14 Tension 코드

PART II 리듬에 따른 코드의 분산처리연주와 베이스 진행

2.1 베이스 진행
2.1.1 베이스의 위치
2.1.2 베이스음의 5음 진행
2.1.3 베이스 3음 연주하기
2.1.4 코드의 첫째자리바꿈
2.1.5 코드의 둘째자리바꿈

2.2 코드의 분산처리연주 유형(아르페지오)
2.2.1 분산처리 기본형
2.2.2 4박자를 위한 분산처리 유형
2.2.3 3박자를 위한 분산처리 유형

2.3 리듬으로 연주하기
2.3.1 컨트리 리듬으로 연주하기
2.3.2 slow gogo 리듬으로 연주하기
2.3.3 slow rock 리듬으로 연주하기
2.3.4 waltz 리듬으로 연주하기
2.3.5 Trot 리듬으로 연주하기
2.3.6 Soul 리듬으로 연주하기
2.3.7 Latin 리듬으로 연주하기
2.3.8 세마치 장단으로 연주하기

Part III - 화려한 연주를 위한 변화 있는 코드의 연주

3.1 코드의 분할 ? 코드를 두 개로 나누어 연주하기
3.2 코드의 대리 ? 다른 코드의 사용
3.3 종지형 ? 부드러운 연주의 종료
3.4 전조 ? 자연스러운 조성의 변화
3.5 Tension Chord ? 긴장의 조성을 통한 화려한 연주
3.6 Improvisation ? 경과음 처리와 즉흥연주

Part IV - 좋은 연주를 위한 그 밖의 것들

4.1 청음 (선율 청음과 화성 청음)
4.2 시창
4.3 합주를 위한 음의 배치 (편곡)
4.4 다양한 패턴의 데이터베이스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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